국내 출시된 모든 스마트폰에서 안정화된 IMAP 서비스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최근 스마트폰의 본격적인 보급으로 사용이 확대됨에 따라 모바일에 더욱 최적화된 메일기능과 화면구성으로 ‘모바일웹 메일서비스’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들이 모바일 환경에서 더욱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메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최적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우선 ▲휴대폰화면크기를 고려, 메일읽기의 가독성과 쓰기시 입력화면의 사용성 대폭 개선하는 한편 ▲'자주 쓰는 주소’와 ‘자주 연락하는 지인'추천기능을 통하여 번거로운 주소입력을 없애고 ▲불필요한 팝업창을 최소화하여, 방해없이 메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모바일 환경에 맞게 이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다음은 ‘모바일웹 메일’뿐만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직접 메일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한메일 IMAP서비스’를 작년부터 제공해왔다.

‘한메일 IMAP 서비스’는 스마트폰에 탑재된 메일 프로그램에서 바로 한메일을 확인할수 있는 장점이 있고, 웹메일과의 실시간 동기화로 언제어디서나 동일한 메일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다음은 국내 출시된 모든 스마트폰에서 안정화된 IMA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작년 9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다음 권지영 커뮤니케이션기획팀장은 “다음은 국내 포털 중 최초로 IMAP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변화하는 모바일 환경에서 한메일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앞장서 노력해왔다"라며, “앞으로도 한메일의 접근성을 더욱 확대해 나감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더욱 편리한 메일서비스로 이용자의 생활을 업그레이드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