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매체들 IFA ‘전시 최고제품’에 LG 8K 올레드 TV 선정
LG 클로이 수트봇, LG G7 원 등도 수상 영예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LG전자의 올레드 TV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고 있는 IFA 2018에서 잇단 수상 소식을 전하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IT 전문매체 ‘테크레이더’는 올해 IFA에서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공개한 LG 8K 올레드 TV를 ‘전시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입을 다물 수 없을 정도로 선명한 화질을 보여준다'고 호평했다.

LG 8K 올레드 TV는 미국의 대표 IT 매체 ‘위버기즈모’로부터 ‘전시 최고 제품’ 상을 받았다. 영국의 IT 매체 ‘스터프’가 선정한 ‘최고 제품들’에도 선정됐다. 글로벌 IT 매체 ‘가젯매치’로부터도 ‘전시 최고 제품’ 상을 받았다.

유럽 영상음향 분야 최고 권위의 ‘유럽영상음향협회(EISA)’는 IFA 2018에서 별도 시상식을 마련해 LG 올레드 TV에 ‘EISA 프리미엄 올레드 TV’ 어워드를 수여했다.

LG전자 전략제품들도 IFA 2018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전시에서 첫 공개된 LG 클로이 수트봇은 ‘위버기즈모’로부터 ‘전시 최고 제품’ 상을 받았다. 구글 순정 OS 인증 프로그램 ‘안드로이드 원’을 탑재한 LG G7 원도 ‘위버기즈모’, ‘토크 안드로이드’ 등으로부터 ‘전시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 LG전자가 IFA 2018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 LG 8K 올레드 TV가 다수의 IT 매체로부터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사진=LG전자 제공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