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여대생 의문의 죽음, 속옷이 없는데 교통사고?

그것이 알고싶다 943회에서는 대구 여대생 죽음의 미스터리가 파헤쳐진다.

21일 밤 11시 15분 방송 예정인 SBS 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 제 943회에서는 ‘내 딸은 왜 죽었나, 대구 여대생 죽음의 미스터리’편이 전파를 탈 예정이다.

   
▲ 사진출처=SBS 그것이 알고싶다 캡처

지난 1998년 어느 날, 부부에게 한통의 전화가 걸려왔다. 대학교 1학년이었던 딸이 복통으로 인해 병원에 입원했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부부가 병원에 도착했을 때, 딸은 차가운 시신이 되어 영안실에 누워있었다.

부모는 딸이 대구 구마고속도로에서 23톤 트럭에 치여 사망했다는 소식을 들었고, 故정은희 양은 그렇게 교통사고로 사망한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유족들은 사고에 대해 강한 의문을 제기했다. 사고지점은 학교에서 7km이상 떨어져있는 곳으로, 거주하던 집과는 반대방향일뿐더러 사망한 故정은희양의 몸에는 속옷이 없었다.

속옷은 사고현장과 조금 떨어진 곳에서 발견됐고, 2번의 감정 결과 신원불상의 DNA가 검출됐다.

그리고 2013년 9월, 공소시효 만료를 한 달여 앞두고, 검찰은 故정은희양의 속옷에서 나온DNA와 일치하는 한 외국인을 검거했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법원은 지난달 5월 검찰이 제기한 특수강도강간 혐의에 대해 증거가 불충분하다며 무죄를 선고했고 사건은 다시 미궁으로 빠져들었다.

이에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들은 故 정은희양의 죽음을 둘러싸고 제기되는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를 추적한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그것이 알고싶다 고 정은희양의 미스터리 파헤쳐주세요” “그것이 알고싶다 DNA 검출됐는데 증거가 불충분 하다니요 웃기네” “그것이 알고싶다 정말 그것이 알고싶네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