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이혜리가 '물괴'로 첫 스크린에 도전한 소감을 밝혔다.

배우 이혜리(걸스데이 혜리)는 3일 오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물괴'(감독 허종호) 언론시사회 후 이어진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작품을 선택한 계기를 밝혔다.

이혜리는 "일단 시나리오가 너무 재밌었다. 저희 영화가 크리처 액션 사극이라는 장르이기 때문에 도전하는 마음이었고, 선배님들이 하신다는 이야기에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 지난 16일 '물괴' 제작보고회에 참석한 배우 이혜리의 모습.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첫 스크린 도전에 블루스크린 작업을 하게 된 이혜리. 그는 "사실 상상만 하고 연기했는데, 이렇게 영화로 마주하니 더 신기하다"면서 "선배님들과 감독님이 아니었다면 힘든 작업이었을 것 같다. 다 함께 해서 즐거운 작업이었다"고 밝혔다.

유독 첫 경험이 많았던 '물괴'. 이혜리는 이번 작품을 통해 사극 연기에 도전하게 된 소감도 전했다. 그는 "사극 연기 노하우가 전혀 없어서 걱정이 많았던 건 사실이다. 사극이라는 장르를 하게 될 줄 몰랐다"며 "제게 명이라는 캐릭터를 맡겨주신 데 대해 굉장한 책임감과 감사함을 느끼며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물괴'는 조선 중종 22년, 역병을 품은 괴이한 짐승 물괴가 나타나 공포에 휩싸인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건 이들의 사투를 그린 작품으로, 오는 13일 개봉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