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동준 기자]김병준 자유한국당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은 3일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대해 "정부는 안전문제로 원전에 만대하지만 오히려 국민적 불안은 더 커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울산 울주군 새울원자력본부를 방문해 "탈원전 정책 때문에 원전 쪽에서 1만명 고용감소가 예상되는데 그 중 상당 부분이 안전인력"이라며 이처럼 밝혔다.

그는 "정기국회 시작 첫날이고 당 회의가 있지만 다 접고, 국가의 문제를 걱정하자는 마음으로 방문했다"며 "탈원전 정책은 단순히 에너지 문제가 아니라 국가 전체 산업과 관련된 것이고, 원전 폐끼 정책으로 발생하는 경제·산업 문제를 종합해볼 때 이건 아니지 않나 하는 걱정도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원전을) 수출하겠다고 하면서 국내에서 원전 안하겠다는 게 말이 되느냐"며 "다른 나라 사례를 봐도 원전이 정리단계에 들어갔다는 곳이 없는데, 원전을 폐기한다고 했다가 스웨덴처럼 다시 돌아서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김 위원장은 "부동산 문제나 소득주도성장 등 문제도 마찬가지"라며 "더 답답한 것은 정부가 어제도 전원회의를 했음에도 결국 민생이나 정책전환 얘기 대신 소득주도성장이나 적폐청산에 매달렸고, 미래로 가는 얘기가 없었다"고 꼬집었다.


   
▲ 김병준 자유한국당 혁신비상대책위원장과 최교일 탈원전대응특위 위원장 등은 3일 울산 울주군 새울원자력본부를 방문했다./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