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제21호 태풍 '제비'에 일본이 직격탄을 맞았다. 태풍이 열도를 따라 북상하면서 최소 9명이 사망하고 340명 이상이 다치는 등 인명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연합뉴스는 5일 NHK, 아사히신문 등의 현지 언론을 인용하며 관련 사실을 전했다. 뉴스에 따르면 태풍 제비로 인해 오사카(大阪)시 미나토(港)구에 거주하는 70대 여성이 실내에 날아든 함석지붕에 맞아 숨졌다. 

오사카부(大阪府)에선 강풍에 넘어져 머리를 다친 40대 남성, 강풍에 날아든 냉방장치 상자에 맞은 또 다른 40대 남성, 베란다에서 떨어진 70대 남성 등을 포함해 모두 7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시가(滋賀)현, 미에(三重)현에서도 이번 태풍으로 각각 1명이 사망했다.

아이치(愛知)현에서는 70대 남성이 도로에 쓰러진 채 발견되는 등 이번 태풍으로 인한 부상자는 총 340명을 넘긴 상태다. 특히 오사카부(大阪府)에서만 130명이 다쳤다.

오사카 지역의 중심 공항인 간사이(關西) 공항은 전날 폭우의 영향으로 활주로와 주차장, 사무용 건물 등이 물에 잠기며 공항 전체가 폐쇄되는 등 큰 홍역을 치르고 있다. 간사이 공항은 오사카 남부 해상의 인공섬에 위치한 공항이라 여객 터미널이 대규모 침수 피해를 입었다.

NHK는 간사이 공항이 5일에도 폐쇄됨에 따라 다른 공항의 항공편에도 영향을 끼쳐 일본 국내 항공편 147편의 결항이 결정됐다고 보도했다. 

아사히신문은 피해상황을 보고 받은 아베 신조(安倍晋三) 정권의 간부 발언을 인용하면서 이용객 3000명, 직원 등 2000명을 포함해 5000명이 공항에 남겨졌다고 전했다. 공항 측은 이용객을 인근 고베(神戶)공항으로 수송하고자 이날 오전 6시부터 고속선을 운항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오사카를 중심으로 112만 가구가 태풍으로 인한 정전을 겪었다. 기후(岐阜)현, 홋카이도 등에서도 29만 7000가구가 정전 피해를 봤다.

태풍 ‘제비’의 중심 기압은 975hPa(헥토파스칼), 중심 부근의 최대 풍속은 초속 30m, 최대 순간 풍속은 초속 45m로 강한 세력을 유지 중이다. 홋카이도에선 곳에 따라 30~40m의 최대 순간 풍속이 관측됐으며 이날 정오 이전까지 강풍이 계속 불 것으로 예보됐다.

삿포로(札晃) 시내에선 자동차 판매점 천장 일부가 떨어졌으며 국도에선 전봇대가 무너졌다. 이날 새벽 5시 11분 이바라키(茨城)현 인근에서는 진도 4의 진동이 관측돼 우려를 더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