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33층, 6개동, 전용면적 84~113㎡ 총 737가구
[미디어펜=홍샛별 기자]우미건설은 오는 10월 경북 경산시에서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투시도 /사진=우미건설 제공


하양읍 하양택지지구 A2블록(하양읍 서사리 241-25 일원)에 공급될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은 지하 2층~지상 33층 6개동, 총 737가구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산 하양지구는 면적 48만여㎡ 규모로 오는 2020년까지 약 5000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역이 2021년말 개통 예정이며, 4번 국도를 이용해 대구와 영천 등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경산지식산업지구와 경산4일반산업단지가 들어설 전망이다. 경산지식산업지구는 총 면적 약 380만㎡에 차세대 건설기계·부품, 첨단메디컬·의료기기, 연구시설이 융합된 첨단지식산업지구로 조성된다. 지난 2015년 기공식이 개최된 이후 내년 상반기 1단계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2단계 조성은 오는 2022년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은 또 단지 주변으로 하주초교(확장 예정)와 무학중·고교, 하양여중·고교, 대구가톨릭대 등이 위치하는 등 우수한 교육 여건도 갖췄다. 

단지와 맞닿은 조산천을 비롯해 장군산, 무학산 등으로 둘러싸인 입지 덕에 생활 환경도 쾌적하다. 또 경산시립도서관·하양시외버스터미널·하양삼성병원 등 각종 생활 편의 시설도 두루 자리하고 있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은 전 세대가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남향 위주의 판상형 4베이로 설계됐다. 워크인 수납장, 알파룸, 팬트리,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도 강화했다. 일부 세대의 경우 테라스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이 밖에 이웃들과 담소를 나누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Lynn(맘스스테이션 겸용), 다목적 체육관, 휘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남·녀 구분 독서실, 어린이문고 등 교육특화시설, 무인택배시스템, 신재생에너지 시스템 등도 도입될 예정이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대구도시철도 연장, 경산지식산업지구 등 미래가치가 높은 경산 하양지구에서 선보인다는 점에서 벌써부터 경산뿐만 아니라 대구 수요자들까지 관심이 많다"고 설명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