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돗개 하나, 탈영병 투항 권유 軍 "숲속에 은신한 듯, 민간인 차단 작전 진행"

군은 생활관에 총기난사 후 탈영한 임 병장이 현재 인근 숲에 은거하고 있을 것으로 추정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22일 오후 2시 23분께 강원 고성군 명파리 민간인통제선 이북지역 제진검문소 인근에서

탈영한 임모(23) 병장과 우리 군 사이에 총격전이 벌어져 수색팀 소대장이 관통상을 입었다.

   
▲ 사진=YTN 방송 캡쳐

교전 이후 양측은 대치상태로 있으며 임 병장 부모가 현장에서 투항을 권유하고 있다고 군 관계자는 설명했다.

군 관계자는 "임 병장이 숲속에 은신해 거기서 사격을 하고 있는 듯 하다"며 "숲속에 있어 모습이 잘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민간인 출입은 모두 차단한 채 작전을 진행 중으로 민간인의 피해는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21일 오후 8시15분께 강원 고성군 간성읍 장신리 동부전선 최전방 내 GOP 소초에서 임 병장이 동료 장병들을 향해 수류탄을 던지고 K2 소총으로 쏴 장병 5명이 숨지고 7명이 다쳤다.

임 병장은 사고 직후 무장한 채 도주했다. 임 병장은 실탄을 60여발 소지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290여발을 가졌을 것이란 의견이 제기됐다. 군은 진돗개 하나를 발령한 상태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진돗개 하나 탈영병 투항 권유, 자수하자" "진돗개 하나 탈영병 투항 권유, 슬픈일이다" "진돗개 하나 탈영병 투항 권유, 군대 보내겠냐고" "진돗개 하나 탈영병 투항 권유, 일요일에 무슨 날벼락인가" "진돗개 하나 탈영병 투항 권유, 주민들도 걱정이네" "진돗개 하나 탈영병 투항 권유, 투항해라" "진돗개 하나 탈영병 투항 권유, 북한을 넘어가려고 한건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