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브라질월드컵 H조의 벨기에 러시아 전이 벨기에의 승으로 종료됐다.

벨기에와 러시아는 23일(한국시간) 오전 1시부터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두 마리카낭에서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을 치렀다.

   
▲ 벨기에 러시아전, 벨기에가 러시아를 상대로 1:0 승리...후반 43분 오리기 골 성공/KBS2방송캡처

벨기에는 전반 초반 메르텐스를 앞세워 거세게 몰아부쳤지만 득점엔 실패했다.

러시아 역시 전반 종료 직전 글루샤코프의 크로스를 코코린이 헤딩으로 연결하며 골을 노렸지만 골포스트를 살짝 빗나갔고 양 팀의 전반은 0-0으로 마무리됐다.

후반 들어 벨기에는 오리기와 미랄라스를 투입하며 득점을 노렸다.

벨기에는 후반 39분 프리킥 상황을 맞아 미랄라스가 슛을 시도한 것이 골포스트 맞고 나왔다.

이어 후반 43분 왼쪽 측면에서 아자르가 돌파한 후 문전에 있던 오리기에게 패스한 것을 골로 연결해 종료 직전 팀에 득점을 안겼다.

벨기에는 1-0으로 승리하며 2연승을 기록하고 H조 선두에 위치하게 됐다. 러시아는 1무1패로 조별리그 3차전인 알제리전을 반드시 이겨야 16강을 바라볼 수 있는 상황이 됐다.

이 경기를 접한 네티즌들은 “벨기에 러시아 1:0 승리, 이제 우리만 잘하면...”, “벨기에 러시아 1:0 승리, 아자 파이팅”, “벨기에 러시아 1:0 승리, 16강을 조심스럽게 노려봅니다~!”, “벨기에 러시아 1:0 승리, 좋은 경기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