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비디오 LTE’ 시대의 본격 개막을 선언했다.

LG유플러스는 23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세계 최초로 공개한 ‘비디오 LTE’ 서비스를 시연했다.

이날 공개된 비디오 LTE 서비스들은 ▲유플릭스 무비(UflixMovie) ▲유플러스 HDTV 뉴(U+HDTVNEW) ▲유플러스 내비 리얼(U+NaviReal) ▲U+tvG개인방송 ▲유플러스 쉐어 라이브 U+ShareLive) 등이다.

   
▲ LG유플러스는 23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세계 최초 ‘비디오 LTE’ 시대의 본격 개막을 선언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자사 광고모델인 전 축구 국가대표 박지성 선수가 유플릭스 무비 등의 비디오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LG유플러스 제공

영화와 해외 TV시리즈물 등 1만2000편이 제공되는 ‘유플릭스 무비(UflixMovie)’는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다. 월 7000원에 국내외 고전영화부터 최근작까지 마음껏 시청할 수 있다. 연내에 1만3000편까지 확대되는 유플릭스 무비는 타사 가입자도 이용이 가능한 오픈형 서비스다.

‘유플러스 HDTV 뉴’는 LG유플러스 모바일 IPTV인 유플러스 HDTV에 생방송을 최대 2시간까지 돌려볼 수 있는 ‘타임머신’ 등의 모바일 첨단기능이 새로 탑재됐다.

LG유플러스는 ‘비디오 LTE’ 시대를 열고 또 한번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1월 2.6GHz 광대역 주파수와 800MHz LTE 주파수를 묶어 LTE보다 3배 빠른 최대 225Mbps 속도의 광대역 LTE-A 상용망 시연에 성공한 바 있다. 국내 이동통신사 중 가장 많은 80MHz폭의 주파수 대역도 보유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LTE보다 4배 빠른 100Mbps의 업로드 속도를 제공하는 ‘업링크 CA’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이 기술이 상용화되면 스마트폰으로 800MB 영화 한편을 64초만에 업로드 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광대역 LTE-A를 지원하는 단말 출시준비도 모두 마쳤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 스마트폰을 이번 주중 출시하고 연내에 6~8종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다음달 1일부터는 광대역 LTE-A 전국 서비스도 개시한다.

최주식 LG유플러스 SC본부장(부사장)은 “1등 비디오 서비스로 내 손 안에서 모든 생활이 이뤄지는 새로운 모바일 삶을 제공하겠다”며 “세계 최초 비디오 서비스 출시를 계기로 3배를 넘어 4배가 되는 초광대역 LTE-A 시대를 열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유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