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동준 기자]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0일 “경제 현실이 날로 심각해지는 마당에 문재인 정권이 제출해야 할 것은 판문점선언 비준동의안이 아니라 경제회생안”이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판문점선언 비준으로 소득주도성장의 허물을 덮을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며 이처럼 말했다.

그는 “경제 실정에 허덕이는 문재인 정권이 판문점선언 비준안을 일방적으로 들이밀고 있다”며 “지역 초등학교나 국·공립 어린이집 하나 지으려 해도 과정과 절차가 까다로운데, 천문학적 재정 추계가 뒷받침돼야 할 비준안을 날치기 처리해달라고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지금은 선물 보따리를 서둘러야 할 타이밍도 아니고, 서두를 이유도 없다”며 “경제 실정에 허덕이는 문재인 대통령이 할 일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선물 보따리를 안겨주는 일이 결코 아니다. 선물 보따리는 국민과 기업에 풀어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이번 정기국회에서 소득주도성장과 탈원전은 물론이고, 부동산, 국민연금, 북한산 석탄, 대입제도 개편, 저출산 대책과 공공기관 지방 이전 등에 대해 각 상임위에서 과오를 집중적으로 제기하고 정책의 모순과 오류를 짚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신창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신규택지 개발계획을 공개 논란과 관련 “한국당은 이 건에 대해서 문재인 정권과 집권당이 오늘까지 책임있는 조치를 하지 않으면 검찰 고발을 통해 의혹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