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i망 이용하여 인터넷전화, 무선인터넷 이용 가능

KT가 Wi-Fi망을 통해 인터넷전화, 웹서핑, 무선 데이터 서비스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일반 휴대폰 SKY ‘웹홀릭(IM-U570K)’을 출시한다고 14일(일) 밝혔다.

기존에 Wi-Fi가 지원되는 일반 휴대폰으로 KT Tech의 ‘EV-F110’ 모델이 있었으나 Wi-Fi를 통한 인터넷 전화만 지원되었다. 이에 반해, 이번에 출시한 팬택의 ‘IM-U570K’는 인터넷 전화뿐만 아니라 무선 데이터 서비스도 지원해, 고객들은 일반 휴대폰으로도 부담 없이 무선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출시한 ‘웹홀릭’은 데이터 완전 자유요금제 가입 시 KT에서 제공하는 ‘쿡&쇼존’(구 네스팟존)에서 인터넷전화, 웹서핑,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올해 KT가 1만 4천여 곳의 ‘쿡&쇼존’을 추가로 확대할 계획에 따라 무료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범위가 확대되어 고객들은 더 많은 혜택을 누리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일반폰 사용자의 Wi-Fi를 활용한 데이터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쿡&쇼존’ 뿐만 아니라 일반 Wi-Fi망에서도 웹서핑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팬택에서 만든 이번 휴대폰은 3인치 WQVGA 액정 스크린의 풀터치 휴대폰으로 Wi-Fi 기능뿐만 아니라 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지상파 DMB 및 글로벌 로밍(WCDMA + GSM)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출고가는 60만원대이다.

KT는 “향후 삼성, LG, KT Tech 등의 제조사를 통해서도 Wi-Fi 기능을 지원하는 일반 휴대폰들을 출시하여 고객들이 편리하게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