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원우 기자]하나금융투자가 미국 부동산투자개발그룹 그리핀 캐피탈사(Griffin Capital Company LLC)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을 비롯한 주요 임직원과 케빈 쉴즈(Kevin A. Shields) 그리핀 캐피탈 대표이사, 마이클 에스켈란테(Michael J. Escalante) 그리핀 캐피탈 CIO 등 책임자들이 자리했다.

지난 8월 하나금융투자는 그리핀 캐피탈에서 운용하고 있는 리츠(REITs)에서 1400억원 규모의 우선주 발행 및 총액인수를 성사시켰다. 해외 리츠에 투자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운용사가 사모펀드를 설정했으며, 현재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셀-다운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그리핀 캐피탈은 23년간 650여 건의 부동산 거래를 성사시키며 24조원 이상의 실적을 올린 미국 10위권 내(서부회사 자산규모 기준)의 부동산 투자개발사로 잘 알려져 있다. 현재 11조 4000억의 운용자산(AUM)을 기록하고 있으며 미국과 영국 등 여러 국가에 약 107만평 규모의 상업용 부동산을 보유 중이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은 “이번 미국 리츠(REITs) 우선주 발행을 통해 국내 투자자들에게 생소한 투자자산을 소개해준 데 의미가 있다"며 "업무협약이 양사의 발전적인 우호증진과 협력의 디딤돌이 돼 양질의 투자 기회를 발굴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케빈 쉴즈(Kevin A. Shields) 그리핀 캐피탈 대표이사는 “우선주 거래가 계기가 돼 하나금융투자와 파트너십을 맺게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