룸 별 ‘독립냉각 시스템’ 적용… 식재료 별 맞춤 보관 기능 강화
스마트냉각 시스템, 3단 레일, 스마트케이스 등 편의 기능 탑재
[미디어펜=조우현 기자]대우전자는 공간 활용도와 냉각 기능을 강화한 2019년형 ‘클라쎄’ 김치냉장고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김치냉장고 본연의 기능과 더불어 다양한 식품 보관을 위한 공간설계와 냉각기술이 적용됐다. 스탠드형 7종, 뚜껑형 5종, 1도어 스탠드형 5종 등 총 17종으로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했다.

신제품 중 하나인 3도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한층 강화된 냉각기술을 도입, 신선기능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에는 명인의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명인비법’이 탑재됐다. 명인비법은 ‘예비숙성, 김치숙성, 급속냉각, 김치 보관’ 등 4단계 모드로 사용자의 입맛과 김치 종류에 따라 맞춤형 숙성과 보관이 가능하다.

또 상실, 중실, 하실에 냉각기가 독립적으로 적용돼, 각 냉각실을 끄고 켤 수 있도록 독립냉각시스템으로 설계했다. 이에 따라 김치 외에도 쌀과 야채, 육류 등의 맞춤 보관이 가능하며, 저장실 간 냄새 섞임 또한 방지 할 수 있다.

   
▲ 2019년형 클라쎄 김치냉장고 사진 (3룸 스탠드형, 1룸 스탠드형, 2룸 뚜껑형)/사진=대우전자 제공


각 저장실에 항균 탈취 시스템을 탑재해 탈취 기능도 높였다. 스마트냉각 시스템을 통해 냉각실 간 온도편차를 최소화해, 냉각기가 꺼져있어도 냉기를 순환시켜 김치 맛을 최상으로 유지시켜 준다.

뿐만 아니라 서랍을 끝까지 열 수 있는 ‘3단 레일’을 채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하실의 경우, 냉장고 내부의 숨겨진 공간을 활용하는 '스마트케이스'가 탑재돼 캔 음료 등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대우전자는 이 외에도 뚜껑형 김치냉장고(216L)와 1도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102L)를 출시했다. 

기존 제품에 이어 룸 내부 냄새 제거에 특화된 이온 프레쉬 탈취 기능이 탑재됐다. 김치·육류·어류·채소·과일·쌀 등 다양한 식재료의 최적 보관이 가능하도록 보관 기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1인 가구가 늘고, 식문화 또한 다양화됨에 따라 김치냉장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수요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반영해 김치냉장고 시장에서 다크호스로 부상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