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메시지 전달

통합LG텔레콤 이상철 부회장이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직원들 독려에 나섰다.

이상철 부회장은 15일 사내 인트라넷에 “One Step Further, 남들이 하지 않는 2%가 승부를 결정합니다”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올렸다.

메시지에서 이 부회장은 “지난 벤쿠버 동계올림픽 피겨 쇼트프로그램에서 아사다마오 선수의 73.78이란 점수가 발표되던 순간 김연아 선수의 표정은 ‘흥 그래봤자 어림없다. 난 김연아다’ 하는 듯한 자신감 넘치는 그 미소를 보이며, 곧바로 78.50의 세계 신기록을 세우며 가볍게 1위에 올랐다”라며 화두를 던졌다.

이상철 부회장은 김연아 선수의 ‘그 미소’가 그냥 나온 것이 아님을 강조했다. 그 뒤에는 하나의 동작을 완성하기 위해 1천번을 점프하고 발은 상처투성이가 될 정도의 피나는 노력이 있었다며, 이를 ‘One Step Further’라 칭했다.

‘One Step Further’는 남들이 다 걸었다고 생각할 때 한걸음 더 나가고, 남들이 가지 않는 마지막 2%를 가는 것, 그리고 그 2%가 승부를 결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상철 부회장은 “통합LG텔레콤도 김연아 선수처럼 ‘나는 통합LG텔레콤人이다. 누가 나를 당하겠느냐’라고 자신에 찬 미소를 지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그래서 우리도 ‘One Step Further’하자고 이야기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열정과 역량을 바탕으로 2% 더 노력한다면 충분히 경쟁자를 뛰어넘어, 탈통신의 1위 사업자, 애플이나 구글처럼 시장 가치가 월등한 사업자로 도약할 수 있다”라고 확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