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유튜버 양예원의 노출 사진 유출 사건으로 경찰 조사를 받던 중 투신해 숨진 스튜디오 실장의 여동생이 분노했다.

1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스튜디오 실장의 여동생이라고 주장한 A씨가 양예원이 인천바다에서 낚시를 즐겼다는 보도에 대한 심경을 밝혔다.

A씨는 "억울하게 죽은 오빠는 7월 14일날 인천해양장에 재가 되어 뿌려졌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양예원이) 인천에서 바다낚시를 한 거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다"면서 "저희 가족들은 오빠 죽은 후 하루하루 지옥 속에서 살고 있는데 오빠가 재가 되어 뿌려졌던 그 근처 배 위에서 웃으면서 찍은 사진을 보고 정말 화가 나서 말이 나오지가 않는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 양예원은 오빠가 죽기 전에 무고죄 및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상태여서 조사를 받아야 되는 걸로 알고 있다"며 "그리고 사람들이 카톡 관련해서 자꾸 조작이라고 하는데, '0000'이라는 사설업체에 사비 내고 복구해서 경찰에 다 제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빠는 죽기 전 저한테 전화해서 억울해서 미칠 것 같다고 잘못하지 않았는데 누구도 자기 말을 들어주지 않아 답답하다고 했다"면서 "죽어서도 아직 판결도 나지 않은 상태에서 가해자 취급받으면서 고인을 욕하는지 너무 화가 난다"고 호소했다.

A씨는 "오빠는 모든 것을 잃었다"며 "조사받는 동안 일을 하지 못한 상태에서 변호사 비용, 카톡 복구 비용, 카드값, 임대료, 기타 부대 비용 때문에 대출까지 받았다"면서 "오빠의 억울함을 꼭 풀어줘서 하늘나라에 가서 편히 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예원에게 노출 촬영을 강요하고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던 스튜디오 실장은 지난 7월 9일 유서를 남기고 한강에 투신했다.

그는 유서를 통해 "저는 감금, 협박, 성추행, 강요는 절대 없었으며 당당하게 진실이 밝혀질 거라 믿고 싶었지만 제 말을 믿지 않고 피해자라는 모델들의 거짓말에 의존한 수사, 일부 왜곡·과장된 보도로 인해 사회적으로 저는 이미 매장당했고 제 인생은 끝났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