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문화 알리는 사회공헌 지속"
[미디어펜=최주영 기자]아시아나항공은 13일(현지시각) 미국 LA에서 진행된 세종학당 개원식에 약 1톤 규모의 한국어, 한국문화 교육자료 운송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원식에는 김영헌 아시아나항공 미주지역본부장, 권오기 세종학당재단 이사장 직무대행 등이 참석했다.

   
▲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LA에서 진행된 세종학당 개원식에 참석한 김영헌 아시아나항공 미주지역본부장(왼쪽 두번째)과 김완중 LA 총영사(왼쪽 세번째), 권오기 세종학당재단 이사장 직무대행(왼쪽 네번째) 등이 현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세종학당재단과 해외 한국어 교육을 지원하고 한국문화 보급을 확산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해 한국어와 한국문화 교육에 필요한 자료를 세종학당에 무상으로 수송 지원하고 있다. 같은 해 인도네시아, 베트남 세종학당을 후원했고, 올 해에는 인도네시아, 우즈베키스탄에 이어 미국 세종학당에 운송을 후원했다.

이 날 아시아나항공이 운송한 자료는 한국어 교재 700여권을 비롯해 한국 전통 혼례복, 체험학습용 한복, 태권도복, 사물놀이 악기 등 약 1톤 규모다.

행사에 참석한 김영헌 아시아나항공 미주지역 본부장은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미국 각지에 알릴 수 있도록 세종학당재단과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세종학당 후원을 포함해 중국,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아름다운 교실, 필리핀 아시아나빌리지 인도 저소득층 아동 결연 등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며 지구촌 곳곳에서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