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소재·부품 협력사 초청해 상호 협력 다짐
LGD 기술 개발 방향 공유 통해 산업 기회 모색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디스플레이가 급변하는 디스플레이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협력사의 동참을 요청했다.

LG디스플레이는 닛산 케미칼, 제이에스알, 제이엔씨, 니치아, 노바텍 등 글로벌 디스플레이 협력사 11개사를 마곡 LG 사이언스파크로 초청해 ‘2018 LG디스플레이 테크포럼’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테크포럼은 LG디스플레이가 R&D 분야의 협력사와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관점에서 미래 신기술 발굴에 관한 의견을 공유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강인병 부사장,  유관부서 임원들 뿐만 아니라 각 협력사의 대표이사 및 기술전문가들이 참석해 최근 디스플레이 시장 동향 분석과 함께 자사의 사업 전략 및 기술 개발 방향을 공유했다.

또 ‘기술에서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미래 디스플레이에 대한 생각’이라는 주제로 이건표 카이스트 교수의 특강을 가졌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은 “시장에서의 경쟁이 심화돼 어려운 상황에 있지만, 이번 위기 또한 극복하고 한 단계 더 나아가 진정한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자리매김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광저우 8.5세대 및 파주 10.5세대 OLED 공장 건설 등 OLED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이때 무엇보다 협력사의 동참이 절실”하다며 상호 협력을 당부했다.
 
   
▲ 14일 열린 '2018 LG디스플레이 테크포럼'에서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