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추석선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 바로 소중한 이의 건강을 지켜줄 건강식품이다. 최근에는 차처럼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건강식품인 ‘시베리안 차가버섯’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약용버섯으로 뛰어난 면역조절 효과가 있어 항암버섯이라 불린다. 시베리아 등 북위 45도 이상의 척박한 극동지역의 추위를 견디고 자작나무의 영양을 흡수하며 15년 이상 성장하는데 차가버섯을 재취하면 자작나무가 죽기 때문에 '자작나무의 심장'이라고도 불린다.

   
▲ '차가버섯' 세트 /사진=비타민하우스 제공


차가버섯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크로모겐 콤플렉스 때문이다. 크로모겐 콤플렉스란 차가버섯에 들어있는 영양 성분의 응집체로 다당체인 베타글루칸, 이노시톨, 폴리페놀, 항산화 성분 SOD, 식이섬유 등의 영양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즉 크로모겐 콤플렉스 함량이 높으면 높을수록 영양이 풍부한 차가버섯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에는 차가버섯 원물을 구입해 직접 달여 먹어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지만 최근 영양분을 12배 농축한 동결건조 분말 형태로 차처럼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차가버섯 제품이 출시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차가버섯을 섭취할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비타민하우스(주) ‘시베리안 차가버섯’은 원산지인 러시아에서 항공 직수입한 차가버섯으로 주요 영양 성분을 보호하기 위해 동결 건조한 제품이다. 12배 농축으로 높은 영양과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크로모겐 콤플렉스 48.4% 이상, 베타글루칸 127.17mg/g 이상을 함유하고 있어 유효 성분 함량이 타사 제품에 비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가의 건강식품이라는 편견을 깨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비타민하우스의 ‘시베리안 차가버섯’은 VH몰과 GS홈쇼핑, NS홈쇼핑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