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주말인 15일 오늘날씨는 점차 비가 그치면서 전국에 가을빛이 깊어가는 날씨가 예보됐다. 아침기온은 어제보다 낮겠지만 낮 기온은 어제보다 조금 오르겠다. 수채화빛 가을속으로 나들이 하기엔 좋은 날씨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에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기상특보)에 따르면 주말인 오늘날씨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다가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다. 다만 강원남부와 충북, 전남내륙, 경상내륙은 오후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수원 울릉도 청주 대전 대구 울산 20도, 인천 포항 전주 창원 21도, 부산 광주 22도, 목포 23도, 제주 24도, 춘천 강릉 18도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수원 세종 청주 대전 목포 27도, 인천 대구 창원 부산 26도, 광주 전주 28도, 제주 29도, 울산 춘천 포항 25도, 강릉 울릉도 24도로 오늘보다 1~3도 높겠다.

일요일인 내일날씨는 중부와 경북 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새벽부터 낮 사이에 비가 오는 곳 있겠다. 그 밖의 지방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많겠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청주 대전 대구 광주 21도, 강릉 전주 20도, 춘천 19도, 부산 22도, 제주 23도로 예보됐다. 서울 춘천 강릉 청주 대전 전주 26도, 대구 부산 27도, 광주 제주 28도를 나타내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기압골의 영향으로 다음주 화요일인 18일은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다.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1~19℃, 최고기온: 22~27℃)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강수량은 평년보다 적겠으나, 제주도는 많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