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생활에서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합리적 가격 제품인기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정성이 담긴 마음의 선물을 준비하는 손길이 분주하다. 백세시대에 접어들면서 최근에는 부모님들의 건강을 책임질 ‘효도 가전’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간편한 조작과 합리적인 가격의 기능성 건강 가전이 효도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 직수형 냉·온정수기 HAN-ICH1000 /사진=한우물 제공

전해약알칼리수 전문 기업 한우물이 선보이고 있는 ‘한우물정수기’는 pH 7.4~8.5의 약알칼리성 물로 노화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체내 활성산소 제거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신제품 직수형 냉·온정수기 ‘HAN-ICH1000’은 실링시스템을 적용해 외부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고, 저수조가 없어 이물 유입 등의 우려가 없는 직수형 제품이다. 특히, ‘UV LED 살균 코크’를 통한 스마트한 살균 기능으로 세균 번식에 대한 걱정을 줄였고, 정수기 최초 미국 FDA 등록과 아토피안심마크 등을 획득했다.

미세먼지와 가을 환절기로 인한 호흡기 질환으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한 필수 가전으로 에어워셔가 각광받고 있다. 공기청정 기능을 비롯해 가습기 역할까지 모두 갖춘 에어워셔는 미세먼지와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아주고 각종 호흡기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실내 공기 전문 브랜드 독일 벤타사가 선보이고 있는 '벤타 에어워셔 LW-15B'는 80여장의 원형 바이오 디스크가 하나의 모터에 의해 회전하며 생긴 흡착력으로 실내 공기 중 각종 먼지와 유해 물질들을 제거한다. 이를 통해 실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유해가스 제거 효과 및 실내 공기 관리에 탁월한 제품이다.

   
▲ 벤타 에어워셔 LW-15B /사진=벤타 제공

치아가 약한 부모님을 위한 구강세정기도 인기다. 간편하고 꼼꼼한 구강관리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휴대용 구강세정기’는 본격적인 치아, 잇몸 관리가 필요한 부모님에게 적합한다.

휴대용 구강세정기 ‘덴탈픽 DP-1000K’은 칫솔질 만으로 제거할 수 없는 음식물 찌꺼기나 치태, 플라그 등을 깔끔하고 청결하게 제거해준다. 또 방수 기능으로 고장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분당 1200회의 맥동 수압 방식과 360도 회전 노즐로 구강관리가 필요한 치아와 잇몸을 세밀하게 케어 해준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