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대입 개편안 실시 대비 필독서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지난 8월 17일 발표된 '2022 대입제도 개편안'이 실시된다면 내년부터  학생들은 각각 다른 공부를 하게 될 지도 모른다. 

'학생부종합', '교과', '기회균형', '지역균형', '수능' 등 복잡한 수시·정시제도가 앞으로 더욱 혼란스러울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 

'대입 합격 전략 보고서'는 수험 당사자의 불안을 해소시키고, 시행착오를 줄여 대입 필승으로 가는 길을 제시해주기 위해 기획된 책이다. 

   
▲ '대입 합격 전략 보고서 표지.


이 책은 심층 인터뷰로 진행되었다. 대입 합격생의 실제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대화 이면의 의미까지 포착하기 위함이다. '대입 합격 전략 보고서'라는 제목처럼 보고서 형식을 취하고 있지만 대화 내용을 따라가다 보면 역전의 드라마 같은 짜릿함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가능한 한 합격생의 이야기를 그대로 실었고, 정확한 사실 확인 이 필요한 부분은 각 대학별 모집요강과 관련 자료를 참고하여 내용을 보강했다. 

1부는 '10인 합격생'의 공통적인 좌우명과 핵심 포인트를 추출해 놓은 것이다. 책 전체를 간략하게 뽑아낸 엑기스라 할 수 있다. 2부는 전쟁터와 같은 마케팅 현장을 누비며 정부·기관·기업·개인 의 성공 전략과 비전을 제시해주었던 여론조사 기관의 전문가가 진행한 심층 인터뷰 전문이다. 

합격생들의 실제 이야기를 통해 자기 에게 맞는 대입 전략, 과목별 학습법, 자소서·면접 전략을 발견하길 바란다. 2부가 이 책의 핵심이다. 시간이 부족한 수험생은 필요한 부분만이라도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학부모는 가능한 전문을 읽어 볼 것을 권한다.

마지막 3부에서는 '합격 자기소개서'를 만나 볼 수 있다. 실제 대 학에 제출한 것으로 지원 대학과 학과 특성에 맞게 논리적으로 작 성되어 있다. 자소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들에게는 좋은 가이드라인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이윤우
●서울대 정치학과 졸업
●여론조사 전문기관 디오피니언 부소장(현) 
●한국정치조사협회 이사(현)
●경기도 선관위 여론조사 심의위원(전)
●대학입시 제도와 교육정책에 관한 다양한 여론조사, FGI,심층인터뷰 등을 수행했다.
●동대문구의 청량중학교를 졸업한 딸과 아들이 대원외고에 들어갔다.
●현재 딸은 고려대에 다니고, 아들은 대원외고 2학년이다.

이삭
●경희대학교 철학과 졸업
●바른교육일선 대표
●도서출판 연지 대표
●YBM e4u 종로 본원 및 대학교에서 영어 강사로 입지를 다졌다.
●학생부종합 컨설팅 <입시의 신>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했고, 지금은 주요 특목고, 대학(원) 입시 컨설팅을 하고 있다.

장정호
●성균관대학교 수학교육과 졸업 
●수와식 학원장(현) 
●중계청산(靑山)학원장(전)
●정교사자격증소지
●20여 년간 대입 지도를 하면서 명문대 합격생을 다수 배출했고, 특히 대입 수학전문학원장으로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고교생 및 대입 수험생을 지도하고 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