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관 내 모든 콘텐트 스마트폰 연동 이용

SK텔레콤이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최첨단 ICT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 ‘티움(T.um)’ 2.0을 개관했다고 15일 밝혔다.

스마트폰 기반의 체험관인 티움은 삼성전자의 ‘옴니아 2’를 체험 단말기로 개발해 전시관 내의 모든 콘텐트를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티움은 근거리 무선통신기술인 ZigBee를 유심(USIM)에 탑재하는 SK텔레콤의 자체 기술을 스마트폰에 적용, 실시간으로 관람객의 위치를 인식해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관람객은 자신의 관람위치에 따라 체험 단말기가 자동으로 사용모드를 변환해 관람객이 어디에 있든 위치에 맞는 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티움은 미래의 ICT서비스를 체험하는 플레이 드림관과 현재 SK텔레콤의 기술 및 서비스를 체험하는 플레이 리얼(Play Real)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티움(T.um)은 지난 ‘08년 11월 첫 개관 후 약 11개월 동안 105개국 1만 여명이 다녀가는 등 해외 정부, 기업 및 학계 관계자들이 필수로 방문하는 한국의 ICT 체험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이 날 오전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와 SK텔레콤의 대표 모델인 신민아씨 등을 초청해 체험관 투어를 진행하는 등 티움 2.0의 개관 기념행사를 가졌다.


 3DTV : 최시중 위원장, 정만원 사장, 광고모델 신민아 씨가 실시간 3D입체화 기술이 적용된 영화 '나인'을 시청하고 있다.
▲ 3DTV : 최시중 위원장, 정만원 사장, 광고모델 신민아 씨가 실시간 3D입체화 기술이 적용
된 영화 '나인'을 시청하고 있다.


티움은 홈페이지에 접속해 방문 예약 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