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아 대상 소원 성취 사업 및 치료비 지원
[미디어펜=나광호 기자]LG상사가 사회취약계층의 소아청소년 환자 대상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한다.

LG상사는 서울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에서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연세대 세브란스병원과 후원 및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사회취약계층의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는 소아청소년 환자를 돕기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후원 및 업무협약식에는 김기수 LG상사 HR담당 상무·윤영한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상임이사·김호성 세브란스어린이병원 원장 등 관계자 약 10여명이 참석했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로 사회취약계층의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는 소아청소년을 위한 소원 성취 사업 및 치료비 지원 사업 등에 협력키로 했다. LG상사는 환아들의 소원을 이뤄주는 활동에 임직원 봉사 참여와 치료비 후원을 약속했다.

   
▲ 19일 서울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에서 (첫줄 왼쪽 세번째부터) 윤영한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상임이사·김기수 LG상사 HR담당 상무·김호성 세브란스어린이병원 원장 등 관계자들이 사회취약계층의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는 소아청소년 환자를 돕기 위한 후원 및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LG상사


LG상사는 임직원이 내는 기부금액만큼 기업도 동일금액을  매칭해 후원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후원금 전액을 마련하면서 희귀·난치병을  겪고 있는 아이들의 소원 성취 봉사활동에 초점을 맞춘 임직원 봉사단 '위시챌린저'를 지난달 발족하고, 본격적인 활동 전개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김 상무는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고통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사회공헌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이웃과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상사는 국내외에서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국내 임직원 참여의 봉사활동을 기반으로 발달장애인·장애아동을 지원했으며, 해외 운영투자법인이 위치한 인도네시아와 미얀마 등지에서 현지 지역주민 대상 생활 환경 개선 및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등 여러 사업을 전개한 바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