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임금인상 2% 확정…탄력근무제 도입
   
▲ 20일 서울 을지로 금호석화 본사에서 열린 '2018년도 임협 조인식'에서 (왼쪽부터) 김헌준 울산고무공장 부위원장·이치훈 여수고무공장 노조위원장·김성채 금호석유화학 사장·노태영 울산수지공장 노조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금호석유화학


[미디어펜=나광호 기자]금호석유화학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노동조합 대표들과 만나 임금협약 조인식을 진행, 올해 임금을 전년 대비 2% 인상하는 방안을 확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성채 금호석유화학 대표·송석근 부사장·이치훈 여수고무공장 노조위원장·노태영 울산수지공장 노조위원장·김헌준 울산고무공장 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금호석유화학 노사는 탄력근무제 도입을 통해 근로자들이 근무시간을 자율적이고 유동적으로 설계하는 청사진에 합의했으며,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세부 시행방안을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김성채 대표는 "노사가 한 마음으로 협상을 이뤄 결코 쉽지 않은 경영환경 속에서도 회사가 일보 전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심화되는 경쟁에 대비해 전사적인 차원에서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로 31년째 분규 없이 임협 및 단협을 체결한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2001년부터 1사 3노조 체제를 통해 각 사업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