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정부 비공개 예산정보 무단유출 의혹’ 심 의원실 압수수색
[미디어펜=김소정 기자]청와대는 21일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대통령의 해외순방 때 수행한 사람들이 업무추진비 예산을 사적으로 사용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대변인 논평을 통해 강도 높게 비난했다. 

김의겸 대변인은 이날 오후 실명 논평을 내고 “자숙해주십시오. 5선의 의원으로서 국회의 어른으로서 후배 정치인들에게 본보기를 보여주시기 바랍니다”고 촉구했다. 

김 대변인은 “아이들 손버릇이 나쁘면 부모가 회초리를 들어서 따끔하게 혼내는 법”이라며 “그런데 도리어 자식 편을 들며 역정을 낸다면 그 난감함은 표현할 길이 없게 된다. 아이들은 그런 부모를 보며 무슨 생각을 하게 될까요?”라고 비판했다. 

이어 심 의원실 보좌관의 불법 정보취득과 이를 언론에 제공한 심 의원을 비난했다.

김 대변인은 “심재철 의원실 보좌관들이 한국재정정보원이 운영하는 예산회계시스템에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예산정보 수십만 건을 내려받아 보관하고 있다. 이를 반환하라고 공문까지 보내도 막무가내로 돌려주지 않고 있다”며 “명백히 정보통신망법, 전자정부법 위반이다. 심재철 의원이 부의장까지 지낸 국회에서 만든 법들이다”라고 지적했다. 

또 “게다가 심 의원은 이렇게 불법적으로 얻은 정보를 마음대로 뒤틀고 거짓으로 포장해서 언론에 제공하고 있다. 청와대를 공격하고 있다”며 “18일에는 얼토당토않게 단란주점을 들고 나오더니 오늘은 듣도 보도 못한 한방병원이다. 자숙해주십시오”라고 촉구했다.

한편,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이날 오전부터 정부 비공개 예산정보 무단유출 의혹과 관련해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 있는 심 의원실을 압수수색했다. 

앞서 기재부는 지난 17일 심재철 의원의 보좌진을 ‘비인가 행정정보 무단 열람’ 사유로 검찰에 고발했으며 이에 심 의원도 기재부 등을 명예훼손·무고죄 혐의로 검찰에 맞고발한 상태이다.

   
▲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