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는 글로벌원정대원 60명이 베트남 현지 원정 활동을 위해 출국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롯데리아 베트남 원정대는 20팀, 총 60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부터 30일까지 5일간 베트남 현지 서포터 20명과 연합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한다.

   
▲ 롯데리아 글로벌월정대 60명이 베트남 원정 출국에 앞서 인천국제공항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롯데리아 제공

롯데리아 글로벌 원정대원들은 5일간 ‘베트남 롯데리아 매장 홍보’, ‘거리 플래시몹’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베트남 원정 미션 수행의 파트너로 20명의 베트남 현지 롯데리아 서포터즈 대원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해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문화 및 학술 교류의 역할을 하게된다.

또 플래시몹 영상 제작과 거리 홍보를 진행하며 베트남 현지에서 롯데리아 브랜드 알리기에 앞장설 예정이다. SNS를 활용한 실시간 마케팅은 베트남에 머무는 동안 지속적으로 진행된다.

롯데리아 글로벌원정대 20팀은 베트남 원정 이후 현지 미션 수행과 해외 시장 개척 아이디어 전략 발표를 통해 선발된 최우수 3팀에게 해외 국가 자유 탐방 및 특별 장학금을 제공한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원정대의 베트남 방문은 현지 문화와 역사, 식생활을 연구하면서 글로벌 마케터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기획됐다”며 “5일 간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베트남 내에서의 롯데리아 브랜드 인지도 역시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