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에서 발생한 규모 7.5의 강진과 이어진 쓰나미로 사망자 수가 400명선을 넘어섰다.

연합뉴스가 30일 현지 언론을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BNPB) 관계자는 29일 저녁까지 확인된 사망자 수가 420명에 달한다고 전했다. 앞서 현지 재난당국은 28일 발생한 지진으로 최소 384명이 숨지고 540명이 중상을 입었다고 발표했다.

다만 지진이 덮친 지역 가운데 팔루를 제외한 동갈라에서는 제대로 된 연락이 이뤄지지 않고 있어 사망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동갈라는 팔루보다 진앙지에 더 가깝고 30만명 이상이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스프 칼라 인도네시아 부통령은 “이번 사태로 인한 사망자 규모가 수천명에 달할 수 있다”고 우려하기도 했다.

이런 와중에 약 560여명의 죄수들이 수감된 팔루 교도소에서는 지진으로 벽이 무너져 절반 이상이 도망쳤다고 현지 안타라 통신이 보도했다. 동갈라 교도소에서도 재소자 100여명 이상이 탈옥한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관련 부처에 구호 지원 대책 등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위도도 대통령은 또 30일 중 피해 지역을 방문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