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눈물, 벨기에전 패하고 뜨거운 눈물 '펑펑'..."최선 다했다" '격려'

한국팀이 벨기에에 패배한 뒤 손흥민의 뜨거운 눈물을 보여 국민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은 27일 새벽 5시(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 아레나 데 상파울루 경기장에서 펼쳐진 2014년 브라질 월드컵 H조 예선 최종전에서 벨기에에 0-1로 패했다.

한국은 H조 최하위를 기록하며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 손흥민 눈물/사진=MBS 화면 캡처

앞선 두경기에서 홀로 고군분투했던 손흥민은 이날 왼쪽 날개로 선발 출장해 시종일관 활발한 움직임을 보였지만 답답한 공격력 탓에 아무런 소득없이 후반 28분 지동원과 교체됐다.

대회 시작 전부터 가장 큰 기대를 받았던 손흥민은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에서 에이스 역할을 해내며 차세대 한국 축구의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손흥민은 월드컵 첫 출전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활동량과 스피드로 상대를 압도했다. 알제리와의 2차전에서는 월드컵 마수걸이 골을 기록하며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증명했다.

하지만 벨기에와의 마지막 경기에서 상대팀의 퇴장에 따른 수적우세에도 한국 대표팀이 아쉽게 패하며 16강 진출이 좌절되자 뜨거운 눈물을 쏟았다.

한국 벨기에전 손흥민의 눈물을 본 네티즌들은 대한민국 벨기에 전 이후 누리꾼들은 "대한민국 벨기에 손흥민, 잘 싸웠다"  "대한민국 벨기에 손흥민, 가장 열심히 뛰었기에 더 아쉽겠지"  "대한민국 벨기에 손흥민, 박지성 이은 한국 축구 중심축이 될 것"  "대한민국 벨기에 손흥민, 최선을 다했으니 박수 받아야"  "대한민국 벨기에 손흥민, 새로운 발견"  "대한민국 벨기에 손흥민, 눈물보이니 안타깝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