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규 7차례 선방 불구, 홍명보호 16강 진출 실패 '아듀 브라질'

벨기에의 7개 유효슈팅을 막아낸 김승규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홍명보호는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홍명보호는 27일 오전 5시 브라질 상파울루의 아레나 지 상파울루에서 열린 2014브라질월드컵 H조 3차전에서 한명이 퇴장당한 벨기에에 0-1로 패하며 16강 진출이 결국 좌절됐다.

홍명보 감독은 최전방 공격수 자리에 박주영(29·아스날) 대신 장신 공격수 김신욱(26·울산)을 넣고, 골키퍼 정성룡(29·수원)을 빼고 김승규(24·울산)를 넣는 등 선발 라인업에 변화를 줬다.

   
▲ 사진=KBS2 방송 캡쳐

지난 1·2차전에 5골을 내주며 외신들로부터 '재앙같은 경기력'이라는 혹평을 받은 정성룡 대신 출전한 김승규는 이날 벨기에의 유효슈팅 7개를 막아내며 다음 월드컵을 기약할 수 있게 됐다.

김승규는 이날이 월드컵 데뷔전이었다. 김승규는 비록 후반 1실점했지만 결정적인 벨기에의 슈팅을 수차례 선방하며 강한 인상을 남겼다.

김승규는 경기후 "초반을 잘 넘겨야겠다고 생각했고 잘 넘겼지만, 후반에 실점이 나왔다"며 눈물을 보였다.

이어 벨기에 선수들에 대해 "얼굴만 봐도 알 정도로 이름 있는 선수들이 많다 보니 초반에 긴장도 했는데 뛰어보니 똑같은 선수들이더라"며 다음 월드컵에서는 다른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은 조별리그 3경기에서 1무2패(승점1·골득실-3)에 그쳐 벨기에(승점9·골득실+3), 알제리(승점4·골득실+1), 러시아(승점2·골득실-1)에 이어 조 4위로 마감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16강 진출 실패, 김승규 잘했어" "16강 진출 실패, 아쉽다" "16강 진출 실패, 또 4년을 기다려야 되네" "16강 진출 실패, 이번 월드컵은 이상해" "16강 진출 실패, 남의 잔치가 됐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