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했다.

글로벌 대세 그룹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인 'IDOL' 뮤직비디오는 공개 43일만인 7일 오전 1시 13분께 조회수 2억 건을 넘었다. 

최단 기간 2억뷰 자체 기록 경신이다. 지난 7월 2억뷰를 돌파했던 방탄소년단의 'FAKE LOVE'의 경우 2억뷰에 이르기까지 44일 걸렸다. 'IDOL'은 이보다 하루 앞서 최단 기간 2억뷰 자체 기록을 고쳐 썼다. 

   
▲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5억뷰를 넘어선 'DNA'와 4억뷰를 돌파한 '불타오르네(FIRE)', 3억뷰를 돌파한 '쩔어', '피 땀 눈물', 'MIC Drop' 리믹스, 'FAKE LOVE', 그리고 2억뷰를 돌파한 '낫 투데이(Not Today)', 'Save ME', '상남자', '봄날'에 이어 'IDOL'이 11번째로 2억뷰를 돌파하며, 한국 가수 최다 2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 'IDOL'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부터가 압권이다. 이를 바탕으로 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신나고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이어간다. 여기에 서브 컬쳐의 그래픽 효과가 더해져 감각적이고 화려한 색감을 보여줌으로써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는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6일(현지시간) 한국 가수로는 최초로 메이저리그팀 뉴욕 메츠의 홈구장인 뉴욕 시티 필드에서 공연을 펼쳤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