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목요일인 11일 오늘날씨는 올 가을 가장 추운 날씨가 예보됐다. 서울 아침기온이 6도까지 떨어지며 찬바람마저 부어 옷깃을 여미게 할 만큼 차가운 날씨를 보이겠다. 낮 기온도 전국이 20도 이하를 맴돌며 올 가을 들어 가장 낮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서해안에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6도, 인천 진주 8도, 수원 청주 대전 대구 7도, 강릉 광주 울산 창원 9도, 부산 10도, 제주 15도, 세종 5도, 춘천 4도로 오늘보다 3~6도 가량 낮겠다. 낮 기온은 서울 14도, 인천 수원 춘천 15도, 강릉 청주 대전 세종 전주 16도, 광주 대구 울산 17도, 부산 제주 창원 18도로 오늘보다 낮겠다.

경기 양주, 강원도 철원과 태백, 충청도 제천 등은 2도까지 떨어지겠다. 오늘 아침 중부내륙과 남부산지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일부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 있겠다. 대기 확산이 원활해 미세먼지 농도는 모든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당분간 북서쪽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평년보다 4~7도 가량 낮은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내일날씨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다. 복사냉각으로 오늘보다 기온이 1~2도 더 떨어지겠다. 맑은 날씨와 함께 바람은 다소 약해지겠지만 서리와 얼음이 나타나는 지역이 더욱 확대되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당분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평년보다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오늘보다 내일은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더 떨어지겠다. 이번 예보기간에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다. 주말인 13~14일 사이 기온은 평년보다 2~5도 가량 낮아 다소 춥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