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주말을 앞둔 금요일(12일) 퇴근길 오늘날씨는 어둠이 내리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는 날씨가 예보됐다. 일교차가 15도 안팎으로 벌어지면서 건강에 주의해야겠다. 일부 내륙이나 산지에는 서리 내리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일부 내륙지역은 영하로 떨어지면서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주말인 내일과 모레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고 내일 오후부터 밤 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광주 6도, 대전 전주 청주 5도, 춘천 세종 3도, 수원 4도, 대구 7도, 인천 목포 8도, 강릉 울산 9도, 포항 11도, 창원 10도, 부산 12도, 제주 울릉도 13도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춘천 강릉 수원 세종 청주 포항 전주 대구 울산 목포 제주 19도, 인천 울릉도 18도, 대구 광주 창원 20도, 부산 21도를 나타내겠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일부 중부내륙과 남부산지에는 영하로 떨어진 곳도 있겠다. 당분간 평년보다 4~7도 가량 낮아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모레까지 오늘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낮고, 낮 기온은 일사로 인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이번 예보기간에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다.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3~14℃, 최고기온: 17~23℃)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강수량은 평년(0~5mm)보다 적겠다.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가 건조해 화재예방에 주의가 요구된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