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블럭 생산 자동화·환경·작업자 안전 위한 최근 시장 트렌드 반영
[미디어펜=나광호 기자]세계 선두 무기안료 공급자 랑세스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되는 '제12회 서울 국제 콘크리트 블록포장 컨퍼런스'(ICCBP 2018)에 참가, 프리미엄 무기안료 '베이페록스' 2종을 한국 시장에 소개한다. 

랑세스는 이번 전시를 통해 베이페록스 안료는 알갱이 형태의 '그래뉼'과 파우더를 고형으로 압축해 만든 '컴팩트' 타입 두 가지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ICCBP는 3년마다 개최되는 콘크리트 블록포장 관련 유일한 국제행사로, 서울에서는 첫 개최다. 서울시와 한국블록협회가 개최하는 이 행사는 30여개 국가에서 총 700여명의 업계전문가·학계·도시 계획 공무원 등이 참가해 학술대회와 전시를 진행한다. 

랑세스가 이번 제품들에 대해 기존 파우더 타입의 단점을 보완해 제조시 안료 가루가 흩날리지 않으며, 정확한 계측 및 적용이 가능해 보도블록 생산 자동화 시스템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먼지가 날리지 않아 환경 친화적이고 호흡기를 통해 흡입될 위험이 없어 작업자에 안전하다고 부연했다.

베이페록스 안료는 고온·강한 햇빛·비바람 등의 다양한 기후환경이나 오염물질에 우수한 내후성과 내구성 및 내화학성을 갖춰 오랜 시간 변함 없는 색을 자랑한다. 별도의 유지 보수 없이 콘크리트 수명만큼 색상이 유지돼 유동인구나 차량 통행이 많은 도로 환경에 최적이다.  

   
▲ 프리미엄 무기안료 '베이페록스'/사진=랑세스


랑세스 무기안료는 100여가지의 다양한 색상으로 이용 가능하며 보도블록와 도로 아스팔트는 물론 지붕 기와·방음벽·섬유 시멘트판·벽돌 등과 같은 다양한 건축 소재에 심미적이면서 경제적이고 반영구적인 디자인 효과를 더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서울 버스전용차로·독일 로젠플라츠 도로 환경 개선 프로젝트·노만 포스터경의 대표작 스웨덴 스톡홀름의 아르스타 철교 등에 사용된 바 있다. 

랑세스코리아 무기안료 사업부 이신영 이사는 "그래뉼, 컴팩트 타입 안료는 주로 유럽·미국·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돼 왔는데 최근 한국에서도 보도블록 생산 자동화 추세와 함께 환경 및 작업자 안전 등이 중요해지면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전 세계 전문가들이 모이는 국제 행사를 통해 시장 변화를 선도하는 랑세스 고품질 안료와 적용 기술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랑세스는 세계 최대 합성산화철 무기안료 공급자로 업계에서 유일하게 글로벌 역량센터(GCC)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다양한 기술 서비스를 지원한다. 베이페록스 웹사이트를 통해 무기안료 제품과 다양한 다양한 적용 사례 정보도 제공한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