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들이 심사위원 및 멘토로 참가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디자인'을 주제로 이번 달 28일까지 작품 접수
   
▲ 렉서스, '2019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 심사위원 및 멘토 확정 /사진=렉서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렉서스 인터내셔널은 17일 전세계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 '2019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LEXUS DESIGN AWARD)'의 심사위원 및 멘토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2013년에 시작된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는 사회에 기여할 디자이너 육성을 목표로 새롭고 아이디어 넘치는 디자인을 발굴해 왔다. 해가 더해 갈수록 전 세계 신인 디자이너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2015년부터 지난 해까지 매해 한국인 수상자를 배출하며 국내 신인 디자이너들의 참여도 높다.

올해는 차세대 크리에이터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기 위해 아트, 디자인, 테크놀로지 등 다양한 분야의 리더와 이노베이터를 영입해 예년보다 한층 더 다양한 심사위원 및 멘토단을 구성했다.

플랫폼 개발회사인 오토매틱의 글로벌 헤드 존 마에다가 새로운 심사위원으로 참가하며 건축가 데이비드 아자예, 뉴욕 근대 미술관의 시니어 큐레이터인 파올라 안토넬리, 렉서스 인터내셔널의 사와 요시히로 사장이 심사를 담당한다.

2019년도의 주제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디자인(Design for a Better Tomorrow)'으로 이번 달 28일까지 작품 응모를 받는다. 결승 진출자 6명은 다양한 분야의 멘토들로부터 제품 디자인, 제조, 크리에이티브 스킬 등에 관한 다방면의 지식과 경험을 전수받게 된다. 

최대 300만 엔(한화 약 3000만원)의 지원금으로 자신의 작품을 시제품으로 제작해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19의 렉서스 전시관에 전시하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