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용 모바일그룹메신저

김범수 전 NHN 대표가 설립한 아이위랩이 아이폰용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이 18일(목) 한국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되며 모바일 사업 본격화에 나섰다.

카카오톡은 아이폰 사용자간 무료로 문자메시지 및 사진 동영상을 주고 받을 수 있고, 실시간으로 그룹채팅을 할 수 있는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이다. 문자 메시지를 대체하는 1:1 채팅 서비스는 기존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종종 찾아볼 수 있지만, 여러 명의 친구들과 동시에 다자대화를 할 수 있는 그룹 채팅은 모바일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여러 사람이 약속시간을 정하는 경우, 문자메시지나 기존의 다른 모바일 메신저를 이용하면 여러 번의 1:1 메시지를 서로 주고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카카오톡의 그룹 채팅을 이용하면 초대된 사람들이 실시간으로 채팅방에 모여 빠르고 편리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카카오톡은 기존의 인터넷 메신저와 달리, 상대방의 계정을 등록하고 수락하는 절차가 없으며, 본인의 핸드폰 연락처에만 등록 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카카오톡의 친구목록에 추가되어 바로 채팅을 할 수 있다.

아이위랩 이제범 대표는 "카카오톡은 아이위랩의 모바일 행보의 시작이며, 앞으로 카카오라는 브랜드로 다양한 모바일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카카오톡은 앞으로 다양한 방법의 친구 추천을 통해 연락 가능한 친구 네트워크를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며, 채팅시 사진 동영상 연락처 외에도 지도 음성메세지 등 다양한 데이터를 공유하는 기능이 제공될 예정이다.


카카오톡은 한국 앱스토어나 http://talk.kakao.com/down 링크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