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타리카가 수문장 나바스의 맹활약에 힘입어 그리스를 격파하고 8강에 올랐다.

코스타리카는 30일 오전 5시(한국시간) 브라질 헤시피의 아레나 페르남부코에서 열린 2014브라질월드컵 그리스와의 16강전에서 연장전을 포함한 120분 동안의 혈투끝에 1-1로 승부를 가리지 못한 뒤 승부차기에서 5-3으로 승리했다.

이날 코스타리카는 후반 21분 미드필더 오스카르 두아르테(25·브뤼헤)가 경고누적으로 퇴장당한 뒤 동점골까지 내주면서 그대로 무너지는 듯 했으나 집중력 높은 수비로 승부를 승부차기까지 몰고가 승리를 쟁취했다.

   
▲ 사진=KBS2 방송 캡쳐

그리스는 수적 우위를 바탕으로 무려 24회의 슈팅을 때렸지만 수문장 나바스의 벽을 넘지 못했다. 국제축구연맹(FIFA)는 경기후 나바스를 MOM으로 선정했다.

FIFA는 "나바스의 인상적인 활약으로 코스타리카가 8강에 진출했다"며 "걸출한 골키퍼 나바스는 이날 코스타리카의 영웅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나바스가 결정적인 페널티킥을 막아내며 네덜란드와의 8강전을 만들었다"며 나바스의 맹활약을 극찬했다.

한편 총 4차례 월드컵에 출전한 코스타리카는 1990이탈리아월드컵에서 16강에 오른뒤 사상 처음으로 8강에 오르게 됐다.

코스타리카는 네덜란드와 다음달 6일 오전 5시 사우바도르 아레나 폰치 노바에서 4강 진출을 놓고 승부를 벌인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코스타리카 그리스 나바스, 대단해" "코스타리카 그리스 나바스, 이번대회는 골키퍼가 대단하네" "코스타리카 그리스 나바스, 짱" "코스타리카 그리스 나바스, 정성룡은?" "코스타리카 그리스 나바스, 멋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