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19일(현지시간) "다음다음 주 나와 북한측 카운터파트의 고위급 회담을 갖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멕시코를 방문하고 있는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이날 미국의소리(VOA)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VOA 보도에 따르면,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간의 제2차 북미 정상회담이 조만간 열릴 것으로 예상한다"며 "북미회담 성사를 통해 비핵화에 대한 또 다른 큰 진전을 이룰 진정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양국 지도자가 만날 날짜와 시간, 장소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라며 "2주 전 김정은 위원장을 만났을 당시, 그는 6.12 싱가포르 회담에서 트럼프 대통령에게 했던 약속을 지지한다고 거듭 강조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우리는 북한이 진정한 밝은 미래를 가질 날이 오게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방침"이라며 "트럼프 대통령도 북한이 이를 할 수 있도록 다짐하고 있다"고 전했다.

   
▲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19일(현지시간) "다음다음 주 나와 북한측 카운터파트의 고위급 회담을 갖길 희망한다"고 밝혔다./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