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교육기회 제공 등 결의
[미디어펜=최주영 기자]제62차 아시아 · 태평양항공사협회(AAPA) 총회가 지난 18~19일 제주 칼호텔에서 대한항공 주최로 열렸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15개 항공사 사장단은 이날 탄소 저감 계획 이행에 적극 협력하고 항공업 종사자들의 양성평등 및 교육기회 제공 등 내용에 결의했다.

   
▲ 제 62차 아시아·태평양항공사협회(AAPA) 사장단 회의가 대한항공 주관으로 10월 18~19일 양일간 제주에서 열렸다. 19일 오전 개막식에서 AAPA 사장단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에 따르면 지난 19일 개최된 AAPA 사장단회의 본회의에서 체결된 결의안에는 △국제항공 탄소 상쇄 및 저감 계획(CORSIA) 이행 △항공안전 자율보고 프로그램 원칙을 따르는 범국가적 항공안전체계 구축 △항공업 종사자들의 양성평등 △공항 인프라 균형 발전 △야생동물 불법거래 근절을 위한 노력 등에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외에 항공산업 수요예측, 소비자 트렌드 변화, 아시아 항공시장 전망 등을 주제로 토론이 이어졌고, 참석자들은 한국 관광산업을 항공산업과 연계해 시너지를 내는 방안 등을 논의했다.

1966년 설립된 AAPA는 아태 지역 항공사들의 권익을 대변하는 기구로, 정책개발, 규제개선, 업무 표준화 등 항공산업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매년 사장단 회의를 열어 항공업계 제반 사항을 협의하고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한편 이번 AAPA 사장단 회의에는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을 비롯해 김정렬 국토교통부 2차관, 제주도 안동우 정무부지사, 항공사 사장단, 글로벌 항공업계 관계자와 관광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