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자동차 산업의 주역들 창의력 겨룬다!

현대자동차는 30일 고등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모형자동차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의력을 겨루는 ‘2014 고등학생 모형자동차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2년부터 시작된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직접 모형 모형자동차를 만들어 디자인과 레이싱 경연 등을 펼치는 체험형 과학 경진대회다.

   
▲ 현대차는 고등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모형자동차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의력을 겨루는 ‘2014 고등학생 모형자동차 경진대회’ 참가자를 이달 30일부터 7월 21일까지 현대차 영현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이러한 대회를 통해 참가 학생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자동차의 원리를 배우고 창의성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미래 자동차 산업의 주역이 될 성장세대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자리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단순히 경연을 펼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동차 설계 및 제작을 돕기 위한 현대차 남양연구소 연구원들의 세심한 멘토링 ▲팀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레크리에이션 활동 ▲전문가 특강 등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는 국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를 신청할 수 있으며, 다음갈 21일까지 현대차 영현대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학교 소속 지도교사 1명을 포함한 4인 1팀으로 참가 신청서 및 디자인 아이디어 제안서, 발표자료 등을 제출해 접수하면 된다.

현대차는 아이디어 제안서 등 제출 자료에 대한 심사를 거쳐 다음달 23일 영현대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최종 참가자 30팀을 발표할 예정이며, 최종 참가자 30팀은 8월 30~31일 1박2일간 현대차 본사에서 치러지는 본선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 자세한 내용 영현대 홈페이지 참조)

모형자동차 경진대회 대상 및 금상 수상 팀(각 1팀씩 총 2팀)에게는 현대차 해외 생산법인(미국, 앨라배마) 견학 및 현지 문화체험 기회를 부여하는 한편 참가팀 전원에게 현대차 다이캐스팅(모형 자동차) 모델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 한국 자동차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학생들이 기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펼치며 자동차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으로 성장세대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색다른 경험과 감동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미디어펜=김태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