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서리가 내린다는 상강인 오늘날씨는 가을비와 함께 미세먼지가 말썽을 부리는 날씨가 예보됐다. 쾌청한 가을 하늘을 보인다는 상강이지만 오늘날씨는 궂겠다. 제26  태풍 위투는 괌동남쪽에서 이동경로를 따라 북상하고 있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미세먼지 제26호 태풍 위투 이동경로 기상특보)에 따르면 상강인 오늘날씨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곳곳에 가을비가 내리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강원 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전라도, 경상서부내륙에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늦은 오후 서쪽지방부터 차차 개겠다. 오늘 아침부터 낮 사이에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천둥·번개가 치는 곳 있겠다.

가을비와 함께 미세먼지도 문제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충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서부지역은 오전에 대기 정체로 국내 미세먼지가 축적되고 오후에 중국발 미세먼지가 유입되어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10도, 대전 8도, 대구 울산 청주 수원 9도, 춘천 6도, 세종 7도, 광주 전주 강릉 포항 11도, 창원 12도, 인천 목포 13도, 부산 14도, 제주 울릉도 15도로 오늘보다 1~3도 높겠다. 낮 기온은 서울 인천 세종 청주 대전 19도, 대구 전주 목포 광주 창원 제주 수원 강릉 20도, 부산 울산 포항 21도, 춘천 16도, 울릉도 18도로 오늘과 비슷하겠다.

내일날씨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수요일과 목요일 이틀간은 대체로 맑다가 금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다. 미세먼지는 여전히 안심할 수 없겠다.

한편 제 26호 태풍 위투(YUTU)는 오늘 오후 3시에는 괌 동남동쪽 약 730km 부근 해상까지 접근하겠다. 중심기압 985hPa의 소형급 태풍인 위투는 시속 18km의 속도로 서북서진하고 있다. 내일 오후 3시에는 괌동쪽 약 340km 부근해상까지 북상하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기압골의 영향으로 26일(금요일)은 전국에, 28일(일요일)은 중부지방에 비가 오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다. 기온은 주 중반까지 평년과 비슷하겠다. 비가 온 후 기온이 떨어져 주말 이후부터 쌀쌀해지겠다. 다음 주는 한낮에도 10도 안팎에 머물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