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은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이근포 사장 및 임직원, 80여개 협력사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우수협력사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건축, 토목, 플랜트, 기계, 전기, 구매 등의 부문에서 지난 한 해 동안 품질향상과 기술혁신 등에 공헌한 우수협력사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근포(앞줄 우측 11번째) 한화건설 사장은 지난 30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 28층 대강당에서 ‘2014 우수협력사 간담회’를 개최하고 80여개 협력사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한화건설 제공

우수협력사들에게는 운영자금 무이자 대여, 입찰기회 및 물량 확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근포 한화건설 사장은 “협력사가 은행에서 대출을 할 경우, 금리를 할인 받을 수 있도록 15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하고, 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마이너스 통장과 같이 이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론’을 지속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한화건설은 기술 및 재무교육, 동반성장 전담부서운영, 윤리경영 시스템 구축, 경영닥터제 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화건설은 지난 2002년부터 김승연 회장의 경영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매년 우수협력사 간담회를 개최해 금융과 기술개발 지원 등 협력사와의 실질적인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미디어펜=권일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