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단지, 총 402가구 규모
[미디어펜=홍샛별 기자]알비디케이는 오는 26일 '운정신도시 라피아노'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경기 파주시 동패동과 목동동 일대에 4개 단지, 총 402가구 규모로 들어서는 운정신도시 라피아노는 전 가구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됐다. 

고급 단독주택 설계의 선두주자 조성욱 건축가와 국내 주거설계부문 1위의 희림건축이 설계를 맡았고, 노르웨이 출신의 패턴 디자이너 비에른 루네 리가 참여해 북유럽 감성을 더했다. 시공은 태영건설이 맡는다. 

운정신도시 라피아노는 해외의 고급 주택 단지에서 보던 ‘게이티드 커뮤니티(gated community) 시스템을 도입했다. 게이티드 커뮤니티란 자동차와 보행자의 유입을 엄격히 차단해 보안성을 극대화한 주거 지역을 의미한다. 기존의 오픈형 타운하우스와는 차별화된 첨단 보안 시설과 관리 시스템을 자랑한다. 

이에 따라 차량번호 인식 및 방문자 확인 시스템, 단지 내 도로 카메라 설치를 통한 보안 네트워크 시스템을 적용하고, 단지마다 쓰레기 이송설비도 마련된다.

   
▲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단지 조감도 스케치 /자료=알비디케이

이와 함께 세대별 독립정원 및 채광을 극대화 한 보이드 창, 겨울에는 따뜻한 온실이 되는 윈터가든, 외부 노출 없이 현관에서 바로 손님을 맞이할 수 있는 그레잇룸 등이 마련되고, 확장형 주차장 설계 및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는 태양광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 각 단지마다 ‘라곰(lagom) 라운지’로 불리는 커뮤니티 시설을 통해 입주민의 유대감 형성을 돕는다. 구체적으로 1단지 게스트하우스, 2단지 골프연습장, 3단지 피트니스센터 등이 계획돼 있다.

해당 단지에서 도보로 산내초 산내중, 운정고를 이용할 수 있는 등 교육환경 역시 우수하다. 이 밖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아울렛, 파주출판문화단지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 및 운정다목적체육관, 한울도서관 등의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1002번지에 위치해 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