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봄, 마약류 다량 밀수하다 적발 '충격'...검찰 처벌 안해 '특혜논란'

걸그룹 2NE1의 박봄이 마약류를 다량 밀수입하다 적발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검찰은 이를 내사하다 중단하고 입건유예처분을 내려 '특혜' 논란이 일고 있다.

   
▲ 박봄 마약류 다량 밀수입 입건유예/사진=박봄 트위터


30일 세계일보에 따르면 박봄이 지난 2010년 10월 12일 국제 특송 우편을 통해 향정신성의약품 암페타민 82정을 미국에서 밀수입하다 인천국제공항세관에 적발돼 검찰의 내사를 받았다.

박봄이 몰래 들여온 암페타민은 강력한 중추신경 흥분제(각성제)로 오·남용 시 인체에 미치는 해가 커 대통령령으로 복용을 규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암페타민은 필로폰으로 불리는 메스암페타민과 화학구조가 유사해 수사기관에선 사실상 필로폰으로 간주해 처벌하는 합성마약이다.

그러나 검찰은 사건 접수 후 42일 만인 11월30일 이 사건을 입건유예하기로 결정해 내사가 종결됐고, 박봄은 처벌을 면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박봄 마약류 밀수입 입건유예, 무슨일이지?"  "박봄 마약류 밀수입 입건유예, 충격적이다"  "박봄 마약류 밀수 입건유혜, 검찰이 왜 처벌 안한거지?"  "박봄 마약류 밀수 입건유예, 처벌 안한 거 보면 무슨 사연이?"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