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봄이 밀수입하려다 적발된 마약류 암페타민 알고 보니 '경악'

2NE1의 박봄이 마약류를 다량 밀수입하다 적발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박봄이 국제우편으로 들여오려던 마약류는 암페타민으로 알려졌다. 암페타민은 강력한 중추신경 흥분제(각성제)로 오남용하면 인체에 해가 커 대통령령으로 복욕을 규제하고 있는 약품이다.

   
▲ 박봄 마약류 밀수입 검찰 입건유예/사진=박봄 트위터

인간의 정신활동을 지배하는 전두연합령이 있는 대뇌 겉질을 각성시켜 사고력이나 기억력, 집중력 등을 순식간에 고조시키는 작용을 한다. 하지만 장기간 복용할 경우 망상성 정신 장해 등 이른바 중독 현상이 일어날 수 있기도 하다.

암페타민은 특히 필로폰으로 불리는 메스암페타민과 화학구조가 유사해 수사기관에선 사실상 필료폰으로 간주해 처벌하는 합성마약이다.

한편 세계일보는 30일 박봄이 지난 2010년 10월 12일 국제 특송 우편을 통해 향정신성의약품 암페타민 82정을 미국에서 밀수입하다 인천국제공항세관에 적발돼 검찰의 내사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당시 검찰은 암페타민이 미국에서는 처방전을 통해 합법적으로 살 수 있는 약품이고, 박봄이 미국에서 암페타민을 처방받은 적이 있다는 정황 등을 고려해 입건유예 처리했다.

검찰이 내린 입건유예란 범죄혐의는 있지만, 입건할 필요가 없을 때 내리는 조치다.

박봄 마약류 다량 밀수입 검찰 입건유예 소식에 네티즌들은 "박봄 마약류 밀수입 입건유예, 무슨일이지?"  "박봄 마약류 밀수입 입건유예, 충격적이다"  "박봄 마약류 밀수 입건유혜, 검찰이 왜 처벌 안한거지?"  "박봄 마약류 밀수 입건유예, 처벌 안한 거 보면 무슨 사연이?"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