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국경없는의사회의 두 번째 영화제 '국경없는영화제 2018'((Films Without Borders 2018)이 오는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극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회를 맞은 국경없는영화제는 구호 활동에서 마주친 사람들의 고통을 증언하고, 세계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참혹한 실상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자 기획됐다.

'생명을 살리는 외로운 싸움'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영화제는 '병원 폭격', '결핵', '이주민, 난민', '파괴되는 문화유산'을 주제로 하는 총 7편의 다큐멘터리를 통해 폭격으로 무너진 분쟁 지역 의료 시설 현장, 치명적인 질병과 싸우는 환자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 사진='국경없는영화제 2018' 공식 포스터


이번 영화제 상영작은 작년 상영 당시 화제를 모은 '어플릭션', '위험한 곳으로 더 가까이' 두 편을 비롯해 올해 처음 선보이는 '최전선을 지키는 의사들: 난민, 그들의 험난한 겨울', '아프가니스탄: 화염에 휩싸인 병원', '뉴 바바리아니즘', '부서진 기억들', '결핵: 무자비한 킬러' 등 총 7편이다. 이들 작품은 지중해와 유럽 난민들의 현실을 조명하며 국경없는의사회가 활동하는 세계 곳곳의 현장 속으로 관객들을 안내할 예정이다.

영화제 기간 동안 영화 상영과 함께 현장 토크 이벤트도 진행된다. 각 주제 전문가들의 발표 및 질의응답을 통해 관객들은 영화가 다루는 이슈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씨네필뿐만 아니라 구호활동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 모두에게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