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원우 기자]정부가 자본시장 안정화를 위해 증권 유관기관 중심으로 5000억원 이상 규모의 자금을 조성해 운용키로 했다.

김용범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29일 "정부는 자본시장 안정화를 위해 증권 유관기관 중심으로 5000억원 이상 규모의 자금을 조성해 운용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날 금융위원회는 정부서울청사에서 김 부위원장 주재로 금융시장 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최근 주식시장 하락과 외국인 증권자금 유출 등 상황을 점검하고 자본시장 안정화 대책이 논의됐다.

김 부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 "당초 올해 2000억원을 조성할 계획이었던 코스닥 스케일업 펀드 규모를 올해 3000억원 수준으로 확대하고 저평가된 코스닥 기업에 대해 11월 초부터 투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펀드는 당초 올해 2000억원, 내년 1000억원을 조성할 예정이었으며, 현재 1850억원을 모집해놓은 상태다. 정부는 조속히 펀딩을 마무리해 내달부터 운용을 개시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김 부위원장은 "시장 상황을 봐가며 증권 유관기관 중심으로 최소 2000억원 이상 규모의 자금을 조성해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투자함으로써 증시의 안정판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예고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 부위원장을 비롯해 금융위, 금감원, 유관기관 고위 관계자와 기관투자자 대표, 증권사 리서치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