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문화관광?교육?교통?취업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SK브로드밴드가 23일(화) 서울시와 손잡고 25(목)일부터 ‘서울시 IPTV’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IPTV’ 서비스는 서울시의 공공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SK브로드밴드가 처음시도 하는 것이다. 친숙한 TV매체를 통해 서울시의 다양한 영상과 소식을 전함으로써 공공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이용자 편의를 높였다.


SK브로드밴드는 서울시와 손잡고 문화관광강좌교육교통취업 등 공공정보를 IPTV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울시 IPTV’ 서비스를 시작한다. 브로드앤TV 내 ‘서울시 IPTV’ 서비스 메인 화면.
▲ SK브로드밴드는 서울시와 손잡고 문화관광강좌교육교통취업 등 공공정보를 IPTV에서 이용
할 수 있는 ‘서울시 IPTV’ 서비스를 시작한다. 브로드앤TV 내 ‘서울시 IPTV’ 서비스 메인 화면.


이에 따라 SK브로드밴드 IPTV 고객이라면 누구나 서울시의 뉴스교통취업관광 등 무료 공공정보를 가정에서 볼 수 있다. IPTV CUG(Closed User Group) 서비스와 달리 가입하지 않아도 지역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 IPTV'는 △문화관광 △강좌교육 △교통정보 △취업정보 △서울소식 등 다양한 콘텐츠로 이뤄져있고, 브로드앤TV 공공/종교 내 ‘서울시’ 메뉴에서 볼 수 있다.

향후 IPTV의 양방향성을 활용해 민원처리, 세금납부 등 다양한 행정 서비스도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서비스를 계기로 소외계층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저소득층 자녀 300명에게 IPTV 서비스를 1년간 무상 지원하기로 했다.

이주식 SK브로드밴드 뉴미디어사업부문장은 “서울시 IPTV 서비스를 시작으로 서울시 산하 구청, 전국 광역시 및 지방자치단체로 IPTV 공공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방침”이라며 “IPTV 공공서비스로 고객 편의와 IPTV 경쟁력을 제고하는 한편 차세대 전자정부 시대를 앞당기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