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가요계와 예능계를 넘나들며 활발히 활동 중인 만능 엔터테이너 김종국이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Target : Billboard – KILL BILL'(이하 '킬빌')의 단독 MC로 발탁됐다.

전 세계에 한국 힙합 신드롬을 예고한 '킬빌'의 진행을 맡은 김종국은 '런닝맨', '너의 목소리가 보여', '위기탈출 넘버원', '골든디스크' 등 장르 불문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위트 있는 말솜씨와 탁월한 진행 능력을 뽐내고 있다.

특히 수준급의 영어 실력과 수많은 해외 팬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세계시장을 겨냥한 '킬빌'의 취지에 가장 걸맞은 MC라는 평이다.


   
▲ 사진=MBC 예능 '킬빌' 제작사 제공


MC 김종국의 합류로 초호화 캐스팅을 알린 '킬빌'은 힙합 대부 YDG부터 도끼, 제시, 산이, 치타, 리듬파워, 비와이까지 총 7팀의 아티스트가 경쟁하고, 이를 통해 선정된 최종 승자는 세계적인 해외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빌보드 차트 점령을 노리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해외 아티스트로는 발표하는 곡마다 기록을 갈아치우며 전설을 써 내려가고 있는 세계적인 랩 스타가 최종 조율 중이다. 
 
힙합 프로그램의 지각변동을 예고한 '킬빌'은 MBC every1, MBC 뮤직, MBC 드라마넷에서 내년 1월 중 방영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