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첫 자이(Xi) 단지…우수한 상품 설계 및 대형 커뮤니티 눈길
발코니 확장 무상 지원, 1차 계약금 천만원 정액제, 중도금 이자 후불제
[미디어펜=홍샛별 기자]GS건설은 오는 2일 경기도 의정부에서 '탑석센트럴자이'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 탑석센트럴자이 투시도 /자료=GS건설

의정부시 용현동 용현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한 탑석센트럴자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6개동, 총 2573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이 중 일반가구 물량은 전용면적 49~105㎡ 818가구다. 면적별 가구 수는 △전용 49㎡ 10가구 △전용 59㎡ 252가구 △전용 75㎡ 177가구 △전용 84㎡ 351가구 △전용 105㎡ 28가구 등이다. 
 
의정부시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자이(Xi) 브랜드인 탑석센트럴자이는 각종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우선 각 동 1층 세대(전용 49㎡ 제외)에는 테라스(전용 84㎡A기준 약 5.4평)가 설치돼 입주민의 생활 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거실과 안방에는 난간이 없는 입면분할 이중창을 적용해 조망권을 높였다. 전용 105㎡C, 전용105㎡D 타입은 펜트하우스로 설계됐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트램플린, 볼풀 등으로 구성된 대형 키즈파크를 비롯해 투룸 및 거실, 조리가 가능한 주방이 갖춰진 콘도형 게스트하우스와 욕탕시설을 갖춘 사우나가 들어선다. 이외에도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카페테리아,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의 시설도 갖춰진다. 

단지에서는 새로 신설되는 7호선 연장 탑석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2정거장, 강남권역까지는 40분 대 도달이 가능하다. 또한 구리-포천 고속도로의 동의정부IC와 민락IC로 진입도 수월해 차량을 이용한 서울 진입도 빠르다.

재건축 사업답게 주변 생활 인프라도 두루 갖췄다. 탑석센트럴자이는 이마트(의정부점), 코스트코, NC백화점(예정), 롯데아울렛, 롯데마트(의정부점) 등 다수 대형 쇼핑센터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솔뫼초와 용현초, 솔뫼중, 부용중, 부용고, 동국사대부속 영석고 등 초∙중∙고교도 도보권에 있어 자녀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이 가능하다.

GS건설 정명기 분양소장은 "7호선 연장 탑석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대규모 자이 브랜드 단지"라며 "서울과 맞닿은 비규제지역인데다, 유주택자에게 청약 당첨 가능성이 있는 마지막 기회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탑석센트럴자이 견본주택은 경기 의정부시 민락동 876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이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